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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versing.kr ImagePrc
    Reversing/Reversing.kr 2017. 11. 6.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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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oadResource함수를 쓰면 메모리에 올라간다고 합니다. (정확한내용은 나중에 수정하겠음.)

    문자열 검색을 통해 wrong을 출력하는 곳으로 이동하였고, 실행파일 모듈에서 (메모리로)bmp리소스를 불러들인 뒤 16진수로 15F90번 동안 제가 그린 그림의 리소스와 비교대상 그림의 리소스와 1바이트씩 비교합니다.  15F90이 리소스 크기로 추정됩니다. 

    만일 서로 그림형태가 다를경우 다른 값이 나올것이고 값이 다를 때 wrong을 출력함수로 분기합니다. 

    그래서 비교하는 그림의 리소스가 있는 메모리 위치로 이동을 합니다.

    이게 리소스로 추정됩니다. 메모리자체를 백업합니다.


    15F90와 같이 크기를 맞추기 위해 쓰레기 값들을 제거하였고, 

    깨끗한 원본리소스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1. BMP리소스를 어떻게 해야 출력을 시키느냐가 관건이었습니다.

    2. BMP 포맷 자료를 찾았습니다.

    3. Height와 Width조건을 맞춰서 똑같은 그림파일을 만듭니다.

    4. 24비트 BMP였고, 리소스를 새로 덮은 결과 플래그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른문제 풀려고 급하게 쓰느라 좀 장황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되면 다듬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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